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공장장 이기수)의 후원으로 2024년 청소년 요리교실‘맛있는 한 끼 식사’를 10월 8일(화)에 진행하였다.
청소년 요리교실 ‘맛있는 한 끼 식사’는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의 후원을 받아 진행 된 2024년 신규 사업으로, 요리교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아산시 내 온양여자중학교, 온양용화중학교, 온양중학교 중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프로그램 요리교육은 아산요리전문학원 전문 강사를 통해 총 7회기 요리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 청소년에게 스스로 요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요리교실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가정에서도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요리 밀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양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종병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생활 태도를 갖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을 프로그램을 위해 후원해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1994년 2월 아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아산시 온양 2동·5동·6동·송악면 관내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한다.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청소년 요리교실 ‘맛있는 한 끼 식사’사업설명회 진행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