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4일(금), 아산시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 일자리경제과, 호호웍스가 협약식을 체결하고, A.I를 이용한 동화 자서전, 장수사진 촬영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호호웍스는 사회복지 및 ESG등 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고령자 돌봄 생태계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소셜벤처로, 돌봄인력과 보호자가 고령자와 편리하게 인지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A.I기술을 이용하여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노인층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보존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A.I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정교하고 감동적인 자서전을 제작하고, A.I 장수사진 촬영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원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자신의 이야기를 A.I와 함께 나누고, 소중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우리 복지관을 통해 제공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매우 기쁘다. 항상 지역주민들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복지관이 되겠다.” 고 밝혔다.
이어 아산시 일자리경제과(과장 이순주)는 “우리 지역 어르신들에게 이번 협약을 통해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또 호호웍스(대표 박성민)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드릴 수 있게 되어서 영광이다. 한 분 한 분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사회의 노년층과 그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A.I 기술의 긍정적인 활용 사례로 기대된다.
김 관장은 “A.I시대와 스마트 시대의 변화를 실감하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