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세융)은 7일 10시 아산시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어르신 및 지역주민 800여명을 모시고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우리 전통 미풍양속인 효행 사상을 널리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효행자 및 노인복지 기여자에 대한 표창과 아산시립합창단의 어버이 은혜 제창의 순서로 기념식이 진행되었다.
또한 어르신 및 지역주민이 함께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전하기 위해 아산충무병원 가정의학과 윤방부 박사는 ”건강한 인생! 성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특별강연은 지역사회 어르신 및 지역주민들을 위해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예방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어르신들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이세융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그동안 가족들을 위해 희생해주신 어버이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제는 무조건적인 희생이 아닌 가정에서의 어른으로서 품위와 당당함을 가지시길 바라며, 앞으로 즐겁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